반응형

2024/07/03 2

[형람성경] 이사야 45장: 이스라엘의 하나님이시며 구주이신 여호와의 종, 고레스

[형람성경] 이사야 45장: 이스라엘의 하나님이시며 구주이신 여호와의 종, 고레스1-13절, 여호와께 기름부음을 받은 고레스 [1a절] 나 여호와는 나의 기름 받은 고레스(his anointed, to Cyrus,)의 오른손을 잡고 열국으로 그 앞에 항복하게 하며 열왕의 허리를 풀며[열왕의 무장을 해제시키며] 성문을 그 앞에 열어서 닫지 못하게 하리라.하나님께서는 장차 바사(한자어, 파사(波斯)) 왕이 될 고레스를 ‘나의 기름 받은 고레스’라고 부르신다. ‘기름 받다, 기름 부음을 받다’는 표현은 ‘택하다, 구별하다, 성령으로 함께하다’는 뜻이다. 성경에서 기름은 성령을 상징한다. 하나님께서는 장차 파사 왕이 될 고레스를 택하시고 구별하시고 성령으로 함께하시고 그를 감동하셔서 열국을 정복케 하시고 하나님..

형람 성경 2024.07.03

중조설(重造說, gap theory)

중조설(重造說, gap theory)​중조설은 갭이론, 간격 이론, 창조 이전 중조설, 아담 이전 창조설, 재창조설, 아담 이전 아담설, 아담 이전 심판설 모두 유사한 말이다. 재창조설 혹은 중조설은 Thomas Chalmers가 1814년에 발표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재창조설 혹은 중조설은 우주가 2차에 걸쳐서 창조되었다는 이론이다.중조설은 2차에 걸쳐 창조되었다는 이론으로 재창조설(再創造設)이라고도 부른다. 중조설은 귀신론에서 창조 이해로 구축했고, 귀신론을 거부한 한국 교회는 귀신론과 함께 중조설도 거부했다. ​중조설은 창세기 1:2과 1:3 사이에 큰 시간의 갭(gap)이 있어, 두 번 창조가 일어났다는 이론이다. 지구의 화석도 이때(1절과 2절 사이) 생겼다고 주장한다.​조덕영 박사는 다음과 ..

고 목사 수필 2024.07.0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