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타임스

살후 2:4-9, 적그리스도의 결말은 심판

형람서원 2025. 5. 24. 18:29
728x90
반응형

하석준 목사(은혜로교회)

제 목 : 적그리스도가 나타나 활동하나 마침내 심판받아 멸망한다Ⅲ(250525)

성 경 : 데살로니가후서 2 : 4 –12(9-12)

데살로니가후서의 주제는 우리 주 예수께서 하늘 보좌에서 다시 이 땅에 오셔서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를, 그리스도로 믿는 믿음으로 자기 백성이 된 사람들의 구원 완성을 위해서다. 그리고 하나님의 아들 예수를, 그리스도로 믿지 않는 사람들을 심판하시기 위해서다. 그런데 그 당시 데살로니가 교회 신자들이 구원의 완성과 심판을 위해서 주 예수께서 다시 오시는 날이 가까워졌다고 생각하여 자기 수고를 통해서, 자기의 의식주 해결하려 하지 않고 규모 없이 살았다. 따라서 바울 사도는 데살로니가 교회 신자들에게 다른 사람에게 짐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염려의 편지를 쓰게 되었다.

바울 사도는 데살로니가 교회에 두 번째 편지하여 주 예수의 다시 오심은 성경 계시대로 분명하다(마24:27, 행1:11). 그러나 주 예수께서 다시 오시기 전에 해가 어두워지고 달이 빛을 내지 아니하고 별들이 하늘에서 멀어지고, 기근과 지진으로, 민족이 민족을 죽이고, 나라와 나라의 전쟁으로 인하여 사람들의 통곡과 독수리가 시체를 뜯어 먹는 일들이 징조가 있을 것이다(마24). 그 징조들 가운데는 불법의 사람 곧 거짓 그리스도인 적그리스도가 나타나 자기를 하나님이라고 말하고, 하나님의 법을 자기의 법을 바꾸는 일도 일어날 것이다. 그리고 그 적그리스도가 이전에 보지 못한 기사와 표적으로 사람들을 미혹하여 예수를 그리스도로 믿는 사람들까지 미혹할 것이다.

우리는 바르게 믿고 알아야 한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다시 오셔서 구원 완성과 심판을 집행하셔서 적그리스도를 완전히 죽이고 사탄의 활동이 끝이 나게 하신다. 적그리스도는 하나님의 구원을 완전히 부정하고 나타나는 존재이다. 따라서 적그리스도는 배교(=배도)가 완료된 세계에서 나온다고 보는 것이 합당하다. 지금 세계에서 배교가 완료된 지역은 유럽 연합지역이다. 그 많던 유럽 연합지역의 기독교인은 1.5%뿐이라고 한다. 자주 장사 루디아 집에서 시작된(현재 그리스 정교회가 1974년 루디아기념교회 세움, 행16:11-15) 기존 기독교 세계였던 유럽지역이 완전히 세속화되고 배교가 완료되었다. 그 배교는 세계 종말 직전이고 배교자의 끝은 성경 계시대로 모두 심판받아 멸망 곧 지옥 형벌에 처하게 된다.

9절, 10절을 보자. “악한 자의 나타남은 사탄의 활동을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9)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있으리니 이는 그들이 진리의 사랑을 받지 아니하여 구원함을 받지 못함이니라(10).”

악한 영 사탄은 인류의 첫 사람 아담만 유혹하여 반역죄인이 되게 한 것이 아니다. 악한 사탄은 첫 범죄로 아담과 그 후손이 하나님을 반역하게 하였다. 그 반역으로 인류를 완전히 멸망시키려고 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창조 경륜하나님께서는 자기 백성을 가지시고 그 자기 백성과 함께하시고, 그 자기 백성의 찬송과 경배받기를 원하신다. 고로 창조 경륜을 궁극적으로 성취하셔서 자기 백성의 하나님이 되신다(계21:3).

을 궁극적으로 성취하시는 분이어서 사탄의 뜻대로 되지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탄은 모든 인류를 유혹하여 완전히 멸망시키기 위해서 적그리스도를 세워서 역사하고 있다.

그 적그리스도는 기독교 세계에서 일어난 그리스도의 대적자를 말한다. 바울 사도의 말대로 그 대적자는 하나님의 구원법을 자기 법으로 바꿔서 하나님의 구원법을 받지 못하게 할 사람이다. 그 적그리스도는 정치적으로도 대단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그런 존재일 것이다. 그런 존재인 적그리스도는 사탄의 역사로 지금까지의 기적과는 차원이 다른 기적을 행하여서, 대대적인 속임수로 자기를 하나님으로, 자기를 그리스도의 재림으로 확실히 믿게 할 것이다(9).

바로 적그리스도는 모든 불의의 속임을 행한다. 그 속임은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 사역으로 인하여 의롭게 됨을 부정하고, 율법을 지켜서 구원받는다고 그리스도인들을 속이는 것이다. 현재도 루터와 칼뱅의 종교개혁 이신칭의 곧 성경 계시에서 벗어난 자유주의 성경학자들이 그리스도의 구속 사역을 믿음으로 구원받음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율법을 지켜서 구원 얻음을 가르치고 강조한다.

이런 일이 보편화 되면 성경 계시가 완전히 무효가 된다. 그러면 예수 그리스도를 믿을 필요성이 완전히 사라지게 된다. 이것이야말로 불법이다. 불법으로 많은 사람을 속여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에서 떠나게 하는 일을 적그리스도가 한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의롭게 됨을 곧 이신칭의를 부정하는 것이 진리를 사랑하지 않고, 진리를 받지 않는 것이다.

성경 계시의 명백한 가르침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의롭게 되고 구원 얻는다. 이 명백한 성경 계시의 가르침을 거부하는 것은 진리를 사랑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적그리스도에 속한 자들은 진리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구원 얻음을 거부하는 것이다. 이 거부는 멸망 받을 자들임을 뜻한다. 천하 인간에 다른 이름으로는 구원 얻을 수 없는데(행4:12), 예수를 그리스도로 믿는 믿음을 거부하면 결국 그들은 멸망하는 길 외에 다른 길이 없다.

11절, 12절을 보자. “이러므로 하나님이 미혹의 역사를 그들에게 보내사 거짓 것을 믿게 하심은(11) 진리를 믿지 않고 불의를 좋아하는 모든 자들로 하여금 심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12).”

사람은 인격 곧 자기의식과 자기 결정의 주체다. 그 인격을 가진 사람들이 자기의식과 자기 결정으로 진리를 믿지 않고 거짓을 믿는다. 성경 계시의 명증과 가르침은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 사역을 믿음이 구원받음이다. 그런데 그 진리 믿음을 거부하고 거짓을 믿고 좋아함이 사람의 오류 활동이다. 그 오류 활동이란 그릇되어 이치에 맞지 않는 일을 당연하게 여기고 진리로 여기고 좋아함을 말한다. 진리를 믿지 않는 사람들의 비뚤어진 마음은 거짓을 좋아하고 거짓에서 만족을 얻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자기들이 진리 믿지 않음을 정당화한다. 사람에게 한번 거짓이 진리로 자리 잡으면 참된 진리를 전혀 용납하지 않는다. 그것이 오류의 활동이다. 바로 그 말씀이 “하나님이 미혹의 역사를 그들에게 보내사”이다. 이 말씀의 의미를 로마서 1장 28절에서 찾을 수 있다. “그들이 마음에 하나님 두기를 싫어하매 하나님께서 그들을 그 상실한 마음대로 내버려 두사 합당하지 못한 일을 하게 하셨으니”(롬1:28) 하나님께서는 진리를 거부하는 사람들의 상실된 마음을 내버려 두신다. 그리고 그들의 자기의식과 자기 결정의 행동에 대한 책임을 물으신다. 곧 하나님께서 자기의 행함으로 구원 얻음을 주장하는 사람들은 심판받아 영원한 형벌의 죽음에 이르게 하신다.

하나님의 진리는, 하나님께서 이 세상을 구원하시려고 아들을 보내사 세상 죄를 속량하셨으니 그를 믿음으로 죽지 않고 영원히 살게 하신 것이다. 인류의 첫 사람 아담이 반역하여 영원히 죽게 되었으나 하나님께서 아담과 그 후손을 구원하기로 하셨다(요3:16). 하나님께서 세상을 구원하시는 방법은, 하나님의 아들을 세상에 보내어 그 아들로, 세상 죄를 지고 십자가에 죽어서 죗값을 다 갚고 구원하기로 하셨다(요19:30). 이 구원 사역을 믿으면 영생하게 하셨다(요6:47). 이것이 하나님의 유일한 진리이다(행4:12). 이 진리 곧 구원 사역을 믿으면 하나님의 세상 구원 사역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것이어서 모든 죄가 용서받아 구원받는다.

바로 이 구원 진리를 믿지 않고 부정하는 것이 바로 불의를 좋아하는 것이다. 이 구원 진리를 믿지 않는 사람들은 하나님께 두 번 죄짓는 것이고 두 번 반역하는 것이다. 첫 번 범죄는 아담 안에서 아담과 함께 하나님을 반역하고 믿지 않은 것이다. 그것이 첫 번째 반역이다(창2:17).

그렇게 반역죄인 된 아담과 그 후손들을 다시 하나님의 백성 삼기 위해서 구원 사역을 이루셨다. 하나님께서 아들 예수를 세상에 보내셔서 십자가상에 죽고 부활하게 하셔서 첫 범죄를 무효가 되게 하셨다. 그 구원 사역을 믿으면 죽지 않고 영생하게 하셨다. 그러나 하나님의 사랑과 자비를 훼방하고 무시하고 그 구원 사역을 믿지 않음은 하나님께 두 번째 반역이다. 그 두 번째 반역 행위는 하나님의 인격을 무시하고 훼방하는 일이다. 이는 하나님께서 정하신 구원자와 구원의 방식을 부정하는 사람들이어서 다 심판받아 죽는 일밖에 없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만이 하나님을 경배하는 방식으로 하나님을 섬기며 영원히 살게 된다. 우리에게 하나님을 섬기며 영생하게 해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아직도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복음을 선포하여 멸망의 세계에서 구원해내자. 아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