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목사 수필

영적인 관점으로 보는 허리의 중요성과 관리법

형람서원 2011. 8. 6. 09:30
728x90
반응형

영적인 관점으로 보는 허리의 중요성과 관리법

 

고경태

 

    본인은 목사이며 의사가 아니며 몸에 대해서 연구하는 사람도 아닙니다. 그런데 문득 허리가 중요하다는 것은 모두가 일치하는 것인데, 어떻게 해야 허리에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에 대한 생각이 나서 글로 올립니다.

 

   허리는 힘과 유연성의 상징입니다. 허리에 문제가 생기면 힘과 유연성에 결정적인 문제가 발생합니다. 허리에는 어떻게 문제가 발생하는가? 첫째. 무거운 물건을 들어서 하중을 견디지 못할 때입니다. 둘째, 잘못된 자세로 물건을 들거나, 반복할 때에 생깁니다. 전자의 문제는 자기의 능력을 알지 못하고 덤비다가 발생하는 교만에 의한 것입니다. 둘째는 자기의 능력을 과신하거나 중요성을 망각하고 생각없이 행동하다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허리에 문제가 생기지 않으려면,, 첫째 무거운 물건을 들지 않아야 될 것입니다. 갑자기 큰 힘을 가하는 움직임이 없어야 하는 것입니다. 둘째로 바른 자세로 물건을 들어야 하는 것입니다. 

 

  바른 자세라는 것은 첫째, 가슴을 바로 펴는 것입니다. 둘째, 무릎을 구부리고 물건을 드는 것입니다. 이러한 자세를 한다면 허리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저는 이러한 자세를 자신감과 겸손으로 생각합니다. 어깨를 편 자신감과 무릎을 구부리는 겸손한 자세를 갖는다면 허리에 문제가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혹 무거운 물건을 들어 감당하지 못할 경우, 몸이 무너지더라도 허리는 무너지지 않습니다. 또한 무릎을 펴고 구뿌린 허리로 물건을 들때는 백지장을 들다가도 허리가 망가질 수 있습니다. 

 

   인생에서 허리가 매우 중요한데, 그 허리는 보존하는 방법이 "자존감"과 "겸손"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