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목사 수필

(레 1:2) 예물을 요구하시는 하나님

형람서원 2007. 8. 21. 06:33
728x90
반응형

(레 1:2) 예물을 요구하시는 하나님

 

  예물을 요구하시는 하나님.

 

  출 23 : 15
(1) 너는 무교병의 절기를 지키라 내가 네게 명한 대로 아빕월의 정한 때에 칠일 동안 무교병을 먹을지니 이는 그 달에 네가 애굽에서 나왔음이라 빈 손으로 내게 보이지 말지니라
(2) Thou shalt keep the feast of unleavened bread : (thou shalt eat unleavened bread seven days, as I commanded thee, in the time appointed of the month Abib; for in it thou camest out from Egypt : and none shall appear before me empty :)
출 34 : 20
(1) 나귀의 첫 새끼는 어린 양으로 대속할 것이요 그렇게 아니하려면 그 목을 꺾을 것이며 네 아들 중 장자는 다 대속할지며 빈 손으로 내 얼굴을 보지 말지니라
(2) But the firstling of an ass thou shalt redeem with a lamb : and if thou redeem him not, then shalt thou break his neck. All the firstborn of thy sons thou shalt redeem. And none shall appear before me empty.

  하나님께서는 백성에게 예물을 요구하십니다. 예물 드림의 목적은 신앙고백에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예물을 보시며(향기로운 냄세) 영광을 받으십니다. 그것은 백성이 오직 여호와만을 섬김을 고백함으로 이루어집니다.

 

  예수님께서는 하나님과 재물과 겸하여 섬길 수 없다고 강조합니다(마 6:24). 재물이 얼마나 인간에게 중요한 요소인지를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과 비교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가장 중요한 것을 하나님께 드리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백성들에게 그것을 요구하십니다. 최고의 것을 하나님께 드릴 수 있어야 합니다.

 

  예물을 드림에 목적은 헌신(번제와 소제)하나님께 영광, 속제제사(죄사함 속죄제와 속건제), 화목제사입니다. 예물을 드림으로 하나님께 나아가며 하나님께서 우리를 받으심의 표징과 우리에게 생명을 주심(양식을 주심)이 확증됩니다. 예물을 드림으로 하나님으로 사는 삶을 고백하며 향유하게 됩니다.

 

  어떤 종교도 예물을 요구하는 종교는 없습니다. 이슬람교가 예물을 요구하지만 가난한 자를 구제하기 위한 예물이지 알라를 위한 예물은 아닙니다. 오직 여호와를 위한 예물을 드리는 믿음의 백성이 됩시다.

 

 ---------

   작금의 기독교에 십일조에 대한 비판이 심하게 일어납니다. 교회의 현실에 대한 반작용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예물을 요구하심에는 부정할 수 없습니다. 구약의 종교라고 항변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교회의 운영의 주체는 주 예수님이십니다. 교회의 운영 주체가 사람들이라면 우리의 헌금이 구약과 관계없는 회비의 성격이 될 것입니다.

 

  그리스도인이 드리는 헌금은 하나님께서 요구하시는 예물입니다. 그래서 교회의 운영은 하나님께서 하신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교회의 숫자가 증가됨으로 재정운용에 비효율적인 면이 발생하였습니다.) 그래도 부정할 수 없는 것은 그리스도인의 헌금은 예물이지 회비가 아닙니다.

 

  하나님께 예물을 드리는 경건의 훈련을 해야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