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자열전

4. 부모의 자녀에 주는 선물: 용기와 창조

형람서원 2010. 9. 18. 22:58
728x90
반응형

4. 부모의 자녀에 주는 선물: 용기와 창조

 

고경태 010-8525-0288

 

   자녀가 성장기에서 가정과 학교에서 배워야 할 덕목은 무엇일까요? 수업성적이 상위권에 놓일 이유는 무엇일까요? 과연 인생이 성적순일까요? 우리는 종종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라고 합니다. 그럼에도 부모는 자녀에게 학업의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서 강력하게 인생에서 행복은 성적순이라고 주장할 것입니다. 부모가 자녀에게 선물할 수 있는 것이 과연 좋은 성적일까요? 부모는 자녀에게 무엇을 주어야 할까요?

 

   자녀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부모가 자녀에 대한 적극적인 신뢰입니다. ‘엄친아’, ‘엄친딸’이란 말이 보편화되었습니다. 자녀들의 불만이 공식화된 단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연 부모는 자녀를 신뢰하는지 아니면 염려하는 위치인지에 대해서 심각하게 고민해야 할 것입니다.

 

   자녀에 대한 적극적인 지지와 신뢰에서 자녀들에게 자신감(용기)이 남겨집니다. 부모의 신뢰에서 어디를 가든지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를 취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바른 사랑을 먹고 자란 자녀가 강한 사람이 됩니다. 둘째, 부모가 자녀에게 주어야 할 선물은 창조 정신입니다. 창조 정신은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정신으로 도전과 적극적인 자세를 갖도록 하는 정신입니다. 99%의 절망에서 1%의 희망과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이것은 부모가 1%의 실현 가능성을 발견하고 훈련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