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람 성경

[매일성경]잠 3:11-35 지혜 갖은 자의 복 07/07/07

형람서원 2007. 7. 7. 01:10
728x90
반응형
 

잠언 3:11-35 지혜 갖은 자의 복 07/07/07


제목: 지혜 갖은 자의 복

내용: 여호와의 징계와 권고를 가볍게 여기지 않고 지혜와 명철 지식을 얻으라. 여호와께서는 지혜와 명철과 지식으로 창조하심. 지혜와 근신으로 서 있으면 평안한 침대와 담대한 마음을 갖는다.


2:1)My son, if thou wilt receive my words(utterance), and hide my commandments with thee;

3:1)My son, forget not my law; but let thine heart keep my commandments(the words)

3:11)My son, despise not the chastening of the LORD(LORD's discipline); neither be weary of his correction(rebuke)

3:21)My son, let not them depart from thine eyes : keep sound wisdom and discretion :



11-18절) 지혜를 얻은 자와 명철을 얻은 자는 복이 있다

          지혜를 얻은 자는 오른손에는 장수가 있고, 왼손에는 부귀가 있다. 지혜는 생명나무이다.

          여호와께서는 사랑하시는 자를 징계하신다(12절).


19-20절) 지혜, 명철, 지식으로 창조와 질서를 세움

          전능하신 하나님께서는 지혜와 명철과 지식으로 땅과 하늘과 바다를 창조하시고 섭리(운영)하신다. 창조의 세계를 바라보면서 하나님의 지혜와 명철과 지식을 묵상하며 찬양할 수 있기를 바란다.


21-26절) 지혜와 근신이 영혼의 생명이 됨.

          생명이 있는 자는 잠을 자게 될 것이며,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 이유는 여호와를 의지하며, 여호와께서는 발을 걸리지 않게 하신다.


27-35절) 네 이웃을 돌보며, 포악한 자를 부러워하지 말라.

          정직한 자와 교통하시는 여호와(32절) - 하나님 앞에서 정직할 때 모든 이웃 앞에서 정직하게 된다. 하나님 앞에 정직한 고백(회개)해야 한다.

          여호와께서는 겸손한 자에게 은혜를 베푸신다(34절) - 정직과 겸손은 동일한 근거이다. 정직한 자에게 교통을 겸손한 자에게 은혜를 베푸시는 여호와.

   이웃을 돌보기 위해서는 정직과 겸손해야 하며, 포악한 자를 부러워하지 않아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