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의 교회

제목: 합력하여 선을 이루라! 로마서 8:26-30

형람서원 2006. 3. 6. 10:38
728x90
반응형
 

제목: 합력하여 선을 이루라!        로마서 8:26-30

  이 땅에 독불장군은 없습니다. 혼자 태어날 없고, 혼자 살 수 없고, 혼자 죽어서도 되지 않습니다. 모든 사람은 어울려서 살아야 합니다. 현대의 공동체 지수의 중요성은 개인화된 사회의 일치를 불가능하게 하는 것입니다. 스포츠, 스크린으로는 단합이 됩니다. 그러나 공익으로 단합하는 것은 너무나 어렵습니다. IMF 시절 전 국민의 금 모으기 운동 이후로 이제 개인 이기주의는 점점 팽배해져가고 있습니다.

  첫째.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 하나님의 자신의 목적을 위해 부르심을 입은 사람들은 하나님 앞에 모여야 합니다(28절). 하나님은 우리의 아버지이십니다. 아버지를 사랑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고, 아버지의 집에 자녀들이 모이는 것도 당연한 것입니다. 그러나 그 당연한 것이 말세에는 일어나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자녀들의 예배를 기쁘게 받으십니다. 사랑하는 사람, 부름을 받은 사람은 하나님께 예배합니다. 이러한 한 성령의 공동체인 교회를 이루셨습니다.

  둘째, 하나님께서는 모든 일을 합력하시길 원하십니다(28절). 하나님의 목적은 성령으로 교제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교회는 성령의 공동체입니다. 하나님의 목적은 이 땅에 하나님의 영광이 가득한 것입니다. 이 영광의 충만을 위해서 우리는 동일한 목적을 갖습니다. 동일한 목적은 합력을 낳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합력하게 하시기 위해서 다양한 은사와 부족하게 만드셨습니다.

  어떤 일을 하든지 모든 일에 합력하는 것을 원합니다.(경기장에서 12명이 뛴다=응원) 공동체에서 방관은 없습니다. 모두가 관심을 갖고 함께 참여하고, 기도하고, 노력합니다. 이러한 것이 합력하는 것입니다. 합력의 좋은 예로는 ‘줄다리기’....

  셋째, 하나님의 목적, 영광은 선의 실현입니다(26절).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들이 선을 실현하는 것입니다. 선을 실현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것인데 선을 위한 실현은 참으로 어렵습니다. 악인들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 철저하게 연합합니다. 그러나 의인들은 연합하지 못합니다. 그것은 상대방의 띠가 보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하나님의 선을 위해서 합력하는 것은 너무나 아름다운 일입니다. 거룩한 사람일수록 죄가 있는 곳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선을 이루기 위해서 자신의 한 부분을 희생해야 합니다.

  거룩한 나라는 혼자의 힘으로는 불가능합니다. 선의 실현 또한 혼자는 불가능합니다. 악의 실현도 혼자는 불가능합니다. 그런데 악은 잘 연합하고, 선은 잘 연합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의 목적을 위해서 부름을 입은 사람들이여!! 힘을 합할 수 있도록 부지런히 연합하는 훈련을 합시다.... 그래서 아버지께서 원하시는 선을 이룹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