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권 성경 이야기

성경 이야기

형람서원 2006. 3. 31. 03:12
728x90
반응형

요즘 많은 신자분들이 영어 성경을 많이 찾으시지요. 하느님 말씀도 읽고 영어 공부도 할 수 있으니 요즘 같이 영어가 거의 필수가 되어버린 시대에 우리 신앙인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교재이기도 합니다. 저두 영어 성경으로 영어 공부하고 있는 신앙인 중의 한 사람이랍니다.

 

 

수 많은 영어 성경 중에 추천할 만한 가톨릭계 성경을 소개합니다. 영어 성경이라고 해서 다 좋은 것은 아니거든요. 가톨릭에서 사용하고 있는 영어 성경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만, 그 가운데 가장 많이 쓰이고 있는 3종류의 성경은 The Jerusalem Bible, New American Bible 그리고 Douay-Rheims 성경입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성경은 The Jerusalem Bible, New American Bible 그리고 Good News Bible입니다.

 

 

먼저 The Jerusalem Bible은 영어 성경들 가운데서도 가장 많이 읽혀지는, 알려진 성경입니다. 성경을 전문적으로 공부하시는 신부님들이나 수도자분들이 많이 보시더라구요. 그렇다고 전문적인 용어로만 되어있는 것은 아니고 고등학교 1학년 정도의 영어 실력을 갖춘 사람이면 누구나가 쉽게 읽을 수 있는 평이한 문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초판 발행은 1966년 즉 제 2차 바티칸 공의회가 폐막된 직후에 나왔고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출판사는 Darton, Longman & Todd Ltd 입니다. 이 성경을 읽는 사람들의 객관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성경 각권 도입부에 비교적 객관적인 해설이 나와있고 각주도 비교적 많이 곁들여져 있습니다. 가격은 잘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만, 2만원에서 2만5천원 사이로 생각하시면 될겁니다. 제 경우 구입은 광주 까리따스 서원에서 구입을 했습니다.

 

 

그래서 거주지와 가까운 까리따스 서원이나 성바오로 서원 혹은 바울로 딸 서원에서 구입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분도출판사 홈페이지에서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강력 추천하는 성경 가운데 하나입니다. 가톨릭 교회의 표준 영어 성경이라고도 할 수 있는, 바티칸에서 중계되는 대축일 미사 독서에 사용되는 성서입니다.

 

 

 

다음은 New American Bible인데 말그대로 미국 가톨릭 교회에서 쓰이는 성서입니다. The Jerusalem Bible과 마찬가지로 고등학교 1학년 정도의 영어 실력을 갖춘 사람이면 누구나가 쉽게 읽을 수 있는 평이한 문장으로 되어 있으며 사용자를 위한 자료와 지도가 풍부하다는 점이 강점입니다. 바울로 6세 교황의 추천사도 들어있습니다. The Jerusalem Bible와는 달리 2단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도입부의 해설도 아주 좋고 각주도 풍부합니다. 성경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Vatican Constitution, 비록 흑백 사진이지만 성지 이스라엘에 대한 사진 및  소개와 계보를 간략하게 나마 해놓았습니다.

 

 

그리고 성경을 읽을 때의 마음 가짐에 대해서도 언급을 했구요. 가격은 2만5천원입니다. 역시 까리따스 서원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까만 표지에 New & Old Testament(파란색) Bible(황금색)이라고 되어 있으며 바로 밑에 붉은 글씨로 LET’S LEARN ENGLISH라고 되어 있으며 그 밑에는 우리말로 "성서를 영어로 배웁시다."로 되어 있습니다. 출판사는 ST.JOSEPH PUBLISHING CO.(성요셉 출판사)입니다.

 

 

서원에 가지 않고도 New American Bible을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미국 주교회의 홈페이지로 가셔야 합니다. 바로 여기 로 가셔야합니다. Douay-Rheims 성경에 관해서는 아는 정보가 풍부하지 못하고 이 성경을 볼 수 있는 사이트 또한 그리 많지 않은 것이 좀 아쉽습니다.

 

또한 Good News Bible도 아주 좋습니다. 영어를 조금 배운 사람이면 누구나가 읽을 수 있는 평이한 문장으로 되어있고 ABS(미국 성서 공회)에서 나왔습니다. 미국 가톨릭 주교회의에서 인준을 했구요. 권당 18000원이고, 가톨릭에서는 정경으로 인정하지 않지만 동방 정교회에서 정경으로 받아들이는 에즈라 1,2서와 므나쎄의 기도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물론 가톨릭의 제 2경전도 포함되어 있구요. 검색은 미국 성서 공회 홈페이지 로 이동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cafe.daum.net/WelcomeEnglish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