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광주외국인근로자문화센터 소식입니다(06년 5월)

형람서원 2006. 5. 17. 16:4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교직자선교회가 후원하여 설립한 사)외국인근로자문화센터에서 이천영(전남여상영어교사) 선교사가 드립니다.
---------------------------------------------------------------------

광주외국인근로자문화센터 소식입니다

* 홈페이지 : http://carenation.or.kr
* 연락처:011-644-6748 이천영
* 선교목표:
비젼은 저 북녁땅에 무너진 교회와 신학교를 일으키고 학교, 병원, 고아원과 양로원을 바둑판처럼 세우며, 저희선교센터에 나오는 33개국의 외국인근로자의 나라에 선교사를 파송하여 교회와 학교와 병원을 세우는 것입니다
* 정기후원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후원구좌: 광주은행 153-107-006835 사)외국인근로자문화
농 협 599-01-010040 사)외국인근로자문화



1. 새터민 센터와 한반도 사랑교회를 이전했습니다.

2005년 2월 20일 탈북동포를 위한 한반도 사랑교회를 설립하고 예배를 드려왔습니다.
처음에 단지 1~2명의 성도들과 기도모임을 가졌습니다. 이모임을 통해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위해 기도했습니다. 그리고 1년 2개월만에 놀라운 부흥의 역사를 이루었습니다.
모임장소가 비좁아져 넒은 공간이 필요하게 되었고요. 이를 위해 기도하던 중 하나님의 인도하심으로 아름다운 공간이 마련되기에 이르렀습니다. 약 40평에 달하는 공간을 마련하여 새터민 센터와 더불어 하는 아름다운 교회를 만들기에 이르렀습니다.
이전예배에 사회 각계인사와 목사님, 그리고 성도들이 참여하여 하나님께 감사와 기쁨을 함께 나누었습니다.

2. 코시안대안학교 설립 준비위원회를 구성했습니다.
지난 3월 20일 광주 기독교 방송 본부장실에서 코시안대안학교 설립 준비위원모임을 처음 가졌습니다. 코시안대안학교 설립에 앞서 기도모임이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기도모임을 통한 대안학교 설립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그리하여 2차모임을 지난 4월 27일 오후 5시30분에 기독교 방송 본부장실에 모여 분야별 추진위원을 구성하여 역할을 분담하여 협력단을 구성키로 하고 기도회를 가졌습니다.
그리고 다음 모임은 대안학교 설립에 관심있는 인사들의 모임을 통한 기도모임을 기독교 방송 공개홀을 이용한 기도회를 갖기로 했습니다. 많은 인사들이 기도모임에 동참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춘계 정기 외국인근로자 야외예배에 다녀왔습니다.

지난 5월 30일 춘계 정기 외국인근로자 야외예배를 다녀왔습니다. 그동안 저희 예배모임에 참석하던 귀한 외국인근로자 성도들과 하나님이 만든 세상과 자연을 찬양하는 모임이 되려 했습니다.
참석자는 총 122명이었습니다. 국가별로 몽골39명, 우즈벡23명, 카자크5명 중국10명, 네팔19명, 인도네시아 3명, 스리랑카5명, 러시아7명, 파키스탄2명, 이주여성가족9명등이었습니다.
장소는 여수오동도였고요. 바다를 처음 본 외국인형제들이 탄성을 자아내며 기뻐했습니다.

그러나 버스를 예약할 때 주간예보에 따라 비가올 것이라 하여 관광버스 2대만 예약했습니다.
비가 올 경우 많은 수가 참여하지 않으리라 생각되었기 때문이었습니다. 당일 모여든 숫자를 보고 당황했습니다. 수용인원에 턱없이 부족한 차량으로 인해 필리핀 형제 30여명은 다음주에 모임을 다시 갖기로 했고, 저희 승합차를 투입하고 관광버스 기사님과 협의하여 탑승인원을 조정했습니다. 그래도 부족하여 갈 수 없는 형제들을 돌려 보냈습니다. 참으로 안타까웠습니다.

4. 광주이주여성 지원센터가 점차 자리를 잡아 가고 있습니다.

광주전남에 결혼을 통한 이주여성들이 경제적 또는 가정불화로 인해 무작정 아이를 데리고 집을 나오는 경우가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공단에 정착하여 삶을 꾸려 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한 쉼터와 보육시설이 절실해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센터 총무간사로 시무하고 있는 게렐집사님의 사역을 통한 몽골이주여성 공동체가 매주 수요일 모임을 통해 부업과 성경공부, 한국음식만들기, 한국어교육등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베트남 이주여성공동체와 태국이주여성공동체가 2~3명씩 모임이 시작 되고 있습니다. 결혼이민여성의 복음화를 통한 결혼이민자녀들의 복음화에 주력할 예정입니다.

5. 세례식을 가졌습니다.

부활절을 기념하여 세례식을 가졌습니다. 몽골3명. 우즈벡3명, 러시아3명, 기타2명 총11명의 세례식을 가졌습니다.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여 하나님의 자녀됨을 기뻐했습니다.

6. 태국 사역을 시작했습니다.

타일랜드 출신 근로자들의 수가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사역을 시작했습니다.
회사별 방문을 하여 현재 60여명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기숙사모임을 가졌습니다.

기도제목

1. 후원이 줄어 들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2. 코시안 대안학교 설립을 위한 기도모임을 위해서
3. 사역자들의 관계가 원만할 수 있도록
4. 이천영선교사가 지치지 않고 영적인 힘을 회복할 수 있도록

* 사역자 소식 및 지부소식

1. 몽골에서 온 바비( 광신대 신학과 입학) , 러시아 울란우데에서 온 바이 르 ( 바울신학교 Mdiv. 과정입학) 에 입학 했습니다.
2. 타일랜드 사역자로 김미경 선교사님이 오셨습니다.
반응형